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크리켓 (Cricket)의 규칙과 경기시간 그리고 점수 보는 법

mrbung1234 2024. 8. 15. 05:5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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크리켓(Cricket)은 영국에서 기원한 인기 있는 구기 종목으로, 특히 영국, 인도, 호주, 파키스탄, 방글라데시, 남아프리카공화국 등에서 널리 사랑받고 있습니다. 이 스포츠는 두 팀이 서로 경쟁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며, 각 팀은 11명의 선수로 구성됩니다.

 

크리켓
크리켓

 

크리켓 (Cricket)

 

기본적인 룰:

 

경기장: 크리켓 경기는 타원형의 잔디 경기장에서 진행되며, 중앙에는 22야드(약 20미터) 길이의 피치(pitch)가 있습니다.

 

목표: 한 팀은 공격(배팅)을 하고, 다른 팀은 수비(볼링과 필딩)를 하며, 공격팀은 최대한 많은 점수를 득점하려고 합니다. 점수는 배트맨이 공을 치고 달리거나 공을 경기장 밖으로 넘기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.

 

경기 방식:

 

타격(배팅): 한 팀의 두 선수가 동시에 피치에 나가서 배트맨 역할을 합니다. 배트맨은 볼러(공을 던지는 선수)가 던지는 공을 배트로 쳐서 점수를 얻어야 합니다.

 

볼링: 볼러는 상대팀의 배트맨을 아웃시키기 위해 공을 던지며, 이를 위해 공을 배트맨이 맞추지 못하게 하거나 맞더라도 점수를 얻지 못하게 하려 합니다.

 

필딩: 나머지 선수들은 필딩을 맡아 배트맨이 친 공을 잡거나, 배트맨을 아웃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.

 

아웃: 배트맨은 다양한 방법으로 아웃될 수 있습니다. 대표적으로 볼러가 던진 공이 위켓에 맞거나, 배트맨이 친 공이 필더에 의해 공중에서 잡히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.

 

점수: 점수는 배트맨이 공을 치고 나서 달리거나, 공을 경기장 바깥으로 넘기는 방법으로 얻습니다. 공이 경기장을 직접 넘어가면 6점, 땅에 한 번 튀긴 후 넘어가면 4점입니다.

 

경기 형식: 크리켓 경기는 여러 형식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. 가장 일반적인 형식은 테스트 크리켓(5일간 진행되는 경기)과 원데이 크리켓(한 팀당 50오버), 그리고 T20(한 팀당 20오버)입니다. "오버"는 볼러가 공을 6번 던지는 것을 의미합니다.

 

크리켓 규칙

 

1. 경기 구성 (계속)

 

팀 구성: 두 팀은 각각 11명의 선수로 구성됩니다. 한 팀은 공격(배팅)을 하고, 다른 팀은 수비(볼링 및 필딩)를 맡습니다.

 

경기장: 크리켓은 타원형 또는 원형의 경기장에서 진행됩니다. 경기장 중앙에는 22야드(약 20.12미터) 길이의 직사각형 피치(pitch)가 있습니다.

 

2. 경기의 기본 목표

 

배팅 팀: 공격팀(배팅 팀)의 목표는 가능한 한 많은 점수를 득점하는 것입니다. 이를 위해 배트맨이 볼러가 던진 공을 배트로 쳐서 점수를 얻습니다.

 

볼링 팀: 수비팀(볼링 팀)은 상대팀이 점수를 적게 얻도록 하고, 가능한 한 빨리 모든 배트맨을 아웃시키는 것이 목표입니다.

 

3. 오버와 인닝

 

오버: 한 오버는 볼러가 6번의 공을 던지는 것을 의미합니다. 일반적으로 한 명의 볼러는 한 오버 동안 연속으로 6번의 공을 던집니다.

 

인닝: 한 팀의 배팅이 끝날 때까지의 시간(아웃되거나 제한된 오버 수를 다 소진할 때까지)을 인닝이라고 합니다. 한 경기에서 각 팀은 보통 한 번의 인닝을 가집니다(T20 및 원데이 형식에서는).

 

4. 득점 방법

 

런: 배트맨이 공을 치고 나서 두 배트맨이 피치 사이를 교대로 달리면서 1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. 두 배트맨이 서로의 위치를 바꾸는 것이 '런'입니다.

 

바운더리: 공이 땅에 닿은 후 경계선을 넘어가면 4점, 공이 땅에 닿지 않고 직접 넘어가면 6점을 획득합니다.

 

바이(BYE) & 레그 바이(LEG BYE): 배트맨이 공을 맞추지 못했을 때, 혹은 몸에 맞은 공으로 점수를 얻는 방식입니다.

 

5. 배트맨의 아웃 방법

 

볼드(BOWLED): 볼러의 공이 배트맨을 지나쳐 위켓에 맞아, 위켓이 부서지면 배트맨은 아웃됩니다.

 

캣치드(CAUGHT): 배트맨이 친 공이 직접 필더에게 잡히면 아웃됩니다.

 

LBW(LEG BEFORE WICKET): 공이 배트맨의 다리에 맞았을 때, 그 공이 위켓을 맞을 것으로 판단되면 아웃됩니다.

 

런 아웃(RUN OUT): 배트맨이 런을 시도하다가 상대팀이 공을 위켓에 던져 배트맨이 위켓에 도달하기 전에 위켓을 맞추면 아웃됩니다.

 

스텀프드(STUMPED): 배트맨이 볼러의 공을 치기 위해 크리즈를 벗어났다가 공을 치지 못하고, 위켓키퍼가 공을 잡아 위켓을 부수면 아웃됩니다.

 

6. 경기의 형식

 

크리켓은 다양한 형식으로 진행되며, 각 형식에 따라 경기 규칙과 시간이 조금씩 다릅니다.

 

테스트 크리켓: 5일간 진행되며, 각 팀은 두 번의 인닝을 가집니다.

 

원데이 크리켓: 각 팀이 50오버씩 플레이합니다. 하루 안에 경기가 끝납니다.

 

T20 크리켓: 각 팀이 20오버씩 플레이하며, 가장 짧은 시간 내에 끝나는 형식입니다.

 

7. 심판과 판정

 

경기 중 두 명의 심판이 경기를 진행하며, 규칙을 적용하고 판정을 내립니다. 필요에 따라 TV 심판이 비디오 판독을 통해 판정을 돕기도 합니다.

 

크리켓 경기시간

 

1. 테스트 크리켓 (Test Cricket)

 

경기 시간: 5일간 진행됩니다.

 

세부 사항: 각 팀이 두 번의 인닝을 가집니다. 하루에 약 6시간(일반적으로 90오버) 동안 경기가 진행되며, 중간에 점심과 차를 위한 두 번의 휴식이 주어집니다. 따라서 전체 경기는 총 30시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.만약 한 팀이 두 번의 인닝에서 상대 팀을 모두 아웃시키고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하면 경기는 5일 이전에 종료될 수 있습니다.

 

2. 원데이 인터내셔널 (One Day International, ODI)

 

경기 시간: 약 7~8시간.

 

세부 사항: 각 팀이 50오버씩 플레이합니다. 한 팀이 모든 오버를 소화하는 데 약 3.5시간이 걸리며, 중간에 점심 시간을 포함해 경기 전체는 약 7~8시간이 소요됩니다.

 

3. T20 크리켓 (Twenty20 Cricket)

 

경기 시간: 약 3~4시간.

 

세부 사항: 각 팀이 20오버씩 플레이합니다. 한 팀이 모든 오버를 소화하는 데 약 1.5시간이 걸리며, 중간 휴식을 포함해 경기 전체는 약 3~4시간이 소요됩니다. 이 형식은 가장 짧고 빠르게 진행되는 크리켓 경기 형식입니다.

 

4. 퍼스트 클래스 크리켓 (First-Class Cricket)

 

경기 시간: 3~4일간 진행됩니다.

 

세부 사항: 각 팀이 두 번의 인닝을 가질 수 있습니다. 이 형식은 주로 국내 리그나 클럽 경기에서 많이 사용됩니다.

 

크리켓 점수보는법

 

1. 기본 점수 구조

 

크리켓 점수는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표시됩니다:

 

[팀 점수] - [아웃된 배트맨 수] ([오버])

 

예를 들어, "250-6 (45 오버)"라는 점수는 다음을 의미합니다:

 

250: 현재까지 팀이 획득한 점수.

 

6: 아웃된 배트맨의 수 (즉, 11명 중 6명이 아웃됨).

 

45 오버: 팀이 현재까지 소화한 오버 수.

 

2. 세부 점수판의 구성 요소

 

크리켓 점수판에는 다양한 정보가 표시됩니다. 주요 구성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:

 

총 점수: 현재까지 팀이 획득한 총 점수입니다.

 

아웃된 배트맨 수: 팀에서 몇 명의 배트맨이 아웃되었는지를 표시합니다.

 

오버: 현재까지 몇 오버가 진행되었는지 나타냅니다. 예를 들어, "45.2 오버"는 45개의 오버와 2개의 공이 소화되었음을 의미합니다.

 

개별 배트맨 점수: 현재 배트맨들이 몇 점을 득점했는지 표시됩니다.

 

볼러 기록: 볼러의 기록도 표시됩니다. 예를 들어, "10-2-30-3"라는 기록은 볼러가 10오버를 던졌고, 그 중 2오버는 점수를 허용하지 않았으며, 30점의 실점을 허용했고, 3명의 배트맨을 아웃시켰다는 것을 의미합니다.

 

3. 타격 및 볼링 기록

 

배트맨 기록: 각 배트맨의 점수와 아웃된 방법이 표시됩니다. 예를 들어, "Smith b Johnson 75"는 스미스가 존슨의 볼링에 의해 75점을 기록한 후 아웃되었다는 뜻입니다.

 

볼링 기록: 볼러의 성적이 표시됩니다. 예를 들어, "10-2-30-3"은 10오버 중 2오버에서 점수를 허용하지 않았고, 30점을 허용하며 3명을 아웃시켰다는 의미입니다.

 

4. 팀별 기록

 

현재 인닝 진행 상황: 현재 인닝에서 팀이 몇 점을 득점했는지와 몇 명이 아웃되었는지가 표시됩니다.

 

경기 전체 상황: 두 팀의 인닝 점수가 함께 표시되며, 각 팀의 총점과 남은 배트맨 수, 오버 수 등이 나옵니다.

 

5. 기타 정보

 

필드링 사이드: 현재 수비를 하고 있는 팀 정보.

 

타격 중인 배트맨: 현재 타격 중인 배트맨 두 명의 이름과 그들의 점수가 표시됩니다.

 

6. 점수 차이와 목표

 

타겟 점수: 두 번째로 배팅하는 팀이 이기기 위해 넘겨야 하는 목표 점수가 표시됩니다.

 

필요한 점수: 특정 상황에서는 남은 오버 수와 필요한 점수가 표시되어, 게임의 긴장감을 높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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